요양원에 부모님을 모시는게 잘하는 일 일까요?
글번호 4 등록일 2014-08-14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923명
 

아직까지 한국 사회는 요양원에 입소하는 것에 대하여 좋지 않은 시선과 고정관념이 많습니다.

고려장이라는 옛문화 때문에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한국인의 정서지요 그러나 현실을 직시하고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1. 가정위기 집안에 케어가 필요한 어르신이 한분이 계심으로 가정에 위기가 올 많은 가능성을 갖게 됩니다.

집안 분위기가 엉망이 되고 자녀들에게도 미안하고 아내, 혹은 남편과도 괜한 싸움꺼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노인학대방지 긴 병에 효자가 없다는 우리 어르신들의 옛말은 틀리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학대를 하지는 않겠지만 집에서 모시기 때문에 때때로 혼자 계시도록 하거나 잘 살피지 못하거나

혹은 케어에 한계가 있어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모든 일들이 노인학대에 해당하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3. 어르신을 위해... 요양원에 보내는 것이 마치 수용소에 보내는 것 같은 것은 모두 옛말입니다

명문가노인요양원은 어르신 18명이 실내공간 173평을 사용하십니다 또한 400평에 달하는 정원이 있습니다.

또한 전문 인력이 어르신을 돌봅니다(사회복지사,간호사,요양보호사,조리사) 또한 건강식단으로 3식을

모두 챙겨드실 수 있고 간식도 드립니다. 또한 철마다 나들이도 가고 때마다 경로잔치도 합니다.

또한 심심하지 않게 놀이, 운동, 여가 생활을 도와드립니다 집에서 계신 것보다 오히려 호강하신다는 표현이 맞습니다.

가정의 평화를 위해, 무엇보다 어르신을 위해 힘든 수발은 저희에게 맡기시고 효자, 효녀가 되고 싶으시면 자주 면회를 오십시오.

맛있는 거 싸 들고 매주 면회를 오시면 그분이 효자요 효녀입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글 방지     (자동글 방지 기능입니다. 숫자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내용
명문가노인요양원 125-82-85599 안성시 보개면 종합운동장로 207   대표 : 유인기   
TEL. 031-677-1110     FAX. 031-677-1180     e-mail : ub2224@hanmail.net
Copyright 2014. 명문가노인요양원 All Rights Reserved.